종이나라박물관 ‘2025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 사업 선정
페이지 정보
본문
종이나라박물관 ‘2025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 사업 선정
종이나라박물관(관장 노영혜)은 KB손해보험이 후원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5 KB 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문화향유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취약계층을 포함한 청소년들이 박물관·미술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하며 성숙한 문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시 관람 및 프로그램 체험비를 지원합니다.
프로그램명은 “열린 가족, 열린 마음! 푸른 지구 종이원정대”로 우리나라 친환경 종이와 지속가능한 생태 문화를 위한 다문화가족 대상 전통연계 생태전환교육 프로젝트를 운영합니다.
본관이 입지한 서울시 중구는 외국인 거주비율이 구민의 10%인 1만 여명에 달합니다. 지역의 문화 거점으로서의 박물관의 사회적 역할을 위해 엄마아빠 나라와 우리 가족이 함께 살아가는 한국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열린 마음으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길러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상생하고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종이나라박물관은 대상별 특화된 신규 프로그램 기획력과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대상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 박물관의 사회적 역할이 더욱 확장되고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하며 참여자에게는 다른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참가 대상은 아동을 포함한 다문화 가족 및 특별학급이며 신청은 ‘KB손해보험 열린 박물관 사업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문의_종이나라박물관 02-2279-7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