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문화재단 세계종이접기연합

메뉴 열기 버튼

재단행사 소식

새로운 꿈을 위한 종이문화재단 교육강좌의 아름다운 도전!

종이문화재단, 세계한인교육자네트워크와 미 정규학교 종이접기 교육과정 공동개발 MOU 체결

페이지 정보

글쓴이: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9-05-10 조회: 365

본문

002af40073cc6b1066a0e7b08fcfa7d8_1557452579_4337.jpg

 

미국 정규학교 공교육에 K-종이접기(Jong ie Jupgi)교육 보급 확산을 위해 종이문화재단 세계종이접기연합(이사장 노영혜)과 미 LA에 본부를 둔 세계한인교육자네트워크(International Korean Educators Network ; IKEN, 회장 김성순)가 손을 맞잡았다.

양 단체는 8일 종이문화재단 이사장실에서 미 정규학교 교사들에게 제공할 K-종이접기 교육커리큘럼의 공동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순 회장을 대신해서 구은희 IKEN이사(종이문화재단 미국실리콘지부장 겸)가 참석했다.

협약을 계기로 IKEN과 종이문화재단은 종이나라가 발행한 대한민국 종이접기강사똑똑한 어린이 급수종이접기교재에 기반한 미국 교과서형 K-종이접기교육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해 내년 6월이후 IKEN의 웹서비스를 통해 현지 교사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노영혜 이사장은 미국 정규학교 교사들을 위한 K-종이접기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보급은 K-종이접기(Jong ie Jupgi)의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는 대단히 중요한 동력원이 될 것이기에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top